안녕하세요! 프리미엄 한약재를 위해 오늘도 열심히 달리고 있는 옴니허브입니다. 지금은 쌀쌀해 졌는데요~ 완연한 가을이 되었습니다.(✿◡‿◡)

일교차도 크고 날씨도 많이 쌀쌀해진 10월 마지막 주 전남 장흥 CCS 생강 재배지에 방문 하였습니다. 전남 장흥 생강 재배지까지 사무실이 있는 대구에서 3시간 반 가량을 운전해서 도착했습니다. 길이 넓어져서 예상시간보다 더 빨리 도착했습니다.(>人<;)

위 사진을 보시면 잡초들이 있는데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생강을 심었을 때부터 친환경 제초작업을 2번이나 거치고 수확 할 시기에는 생강들이 거의 다 자라서 제초작업을 따로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좀 더 친환경적인 생강을 만나보실 수 있으신거죠~q(≧▽≦q)

수확이 한창이었던 장흥의 생강 밭

낫으로 제초작업을 하면서 생강을 수확하는 작업을 합니다. 그런 다음에 일렬로 줄 세워서 생강을 놔둡니다. 원래는 시간이 더 지나서 서리가 오면 대(줄기)가 없어지고 뿌리만 남게 되어서 생강을 수확하는데 그렇게 되면 시간과 인력이 많이 들게 됩니다. 요즘 농가에서 가장 고민이 되는 문제가 인력인데요. 농가에서는 인력 구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수확하기 수월하기 위해 줄기도 있고 인력도 있을 때 15일 정도 당겨서 작업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일렬로 놔둔 생강에 흙을 털어내고 원강 / 구강을 나누는 작업을 합니다.

잘 분리된 원강을 포대에 차곡차곡 쌓아 가공장으로 옮기기 위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 ̄▽ ̄)~

올해는 기온도 작년보다 빨리 떨어져서 수확을 15일가량 앞당겨서 작업하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생강들의 품질은 좋았습니다. \^o^/

사진에 담긴 것처럼 생강이 튼실하고 커서 사장님께서 좋은 품질의 생강을 납품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하셨습니다. 재배농가와 옴니허브가 CCS계약재배로 함께 노력한 노하우가 쌓여서 CCS 회원 원장님들에게 좋은 생강 & 건강을 공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ʃ♡ƪ)

옴니허브는 냉해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생강 재배가 잘 되어 있는 것을 보고 왔습니다. CCS시스템을 통해 한의원에 질 좋은 약재공급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옴니허브는 CCS 시스템을 통해 농가에서 시작하여 한의원 약장까지 정확한 기원, 확실한 품질의 약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농가 방문과 활발한 소통을 통해 좋은 품질의 한약재를 공급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옴니허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