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얼’을 가능케 하는 미용한방술
음춘주는 몸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고 빈혈에 특히 탁월하다.
피부가 건조하고, 면색이 밝지 않은 경우에 좋은 효과가 있다.

비용 약 11만 8200원
재료
인삼, 백출, 숙지황 각 15g, 당귀.천문동.구기자 각9g, 백자인.원지 각7g, 소주1500㎖


음춘주 만들기
1. 모든 재료는 미리 잘라둔다(썰은 약재 구매가능)
2. 준비해 둔 병에 담고 재료가 잘 어우러지도록 소주를 가득 넣는다.
3. 밀봉한 후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4. 처음4~5일 동안 때때로 액을 흔들어주어 소주에 약재가 잘 녹아들게 한다.
5. 10일 후면 숙성이 어우러지며 완성. 여과지에 걸려 마셔도 되고 그냥 마셔도 상관없다


주의사항 및 약재의 특징
천문동, 백출, 백자인, 대추 등은 기름기가 많은 약재에 속한다. 따라서 반드시 냉장 보관해야 눅눅해지지 않는다.
냉장시설이 마땅치 않을 경우 일주일에 한번씩 햇볕에 잘 말려줘야 한다.

이런 이들이 한잔 당귀와 백자인, 숙지황, 천궁이 만나면 심장을 보하고 정신을 안정시킨다. 심장의 혈액부족으로 잘 놀라면서 가슴이 두근거리고 잠을 잘 못이루거나 건망증과 어지러움이 반족하는 증상 등에 도움이 된다.
지방성분은 장관을 부드럽게 하므로 노인 및 산후의 변비에 휴효하며 식은 땀을 흘리는 증상에도 사용한다.
사상의한 면에서는 먹는 양도 적고 빙과류 같이 찬 것이나 생맥주 같은 것을 먹으며 설사하기 쉬운 소음인들에게 권할 만하다.


음용법

맹리2번 아침저녁으로 소주컵의 1/3가량씩 마신다. 따뜻하게 데워 마시면 더욱 좋다.


음식궁합

인삼은 효능이 다양한 데 비해 열량이 배우 낮은게 단점. 따라서 사람이 먹는 삭품 중에서 열랑을 가장 손쉽게 낼 수 있는 벌꿀을 넣으면 좋다.
인삼을 먹을 때 꿀을 찍어 먹거나 인삼정과로 먹을 때 힘을 낼 수 있듯이 인삼과 꿀은 매우 합리적인 배합이다.
음춘주 역시 인삼이 주가 되는 하방술로 만드는 과정에 꿀을 넣으면 맛도 좋고 영양가도 좊아진다.


이원욱한의사의 이래서 좋다.

따스한 봄 하늘을 가르쳐 ‘음춘’이라 하는데, 이 시기엔느 만물이 생장하고, 살리는 의미가 많다. 음춘주의 재료가 되는 인삼, 백자인, 숙지황
등이 어우러지면 음양의 편차가 없이 따스한 약이 된다.
정신을 오래가게 하고 기혈을 더해주어 몸에 생기를 불어넣어 ‘음춘’의 의미로 사용된 것이다.
피부가 건조하고, 면색이 밝지 않고, 잘 어지럽고, 가슴이 두근거리는 경우에 좋은 효과가 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