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살은 젊어 보이는 비법
맛이 달면서도 신맛과 떫은 맛이 있어서 술을 만들면 질이 좋은 양주가 된다. 성력을 강화시키며 노화방지에도 효험이 있다.
비용 1만 1800원
재료
산수유 100g, 소주1000㎖(산수유의 3배, 산수유 말린 것을 사용할 때 5배)
산수유주 만들기
1. 완전히 익힌 산수유를 잘 씻어 마른 행주로 닦는다
2. 유리병에 넣은 다음 소주를 부어 밀봉한다.
3. 서늘한 곳에서 약3개월 정도 저장하면 맛이 순한 산수유주가 완성
4. 알맹이는 건져내고 꿀을 넣은 후 잘 흔들어 보관한다.
주의사항 및 약재의 특징
산수유는 동의보감에 의하면 ‘씨는 오히려 정액을 나가게 하므로 제거하여 쓴다’고 기록되어 있다. 때문에, 산수유 열매를 직접 땄을 때에는 햇볕에 말려 열매가 쪼그라들면 핀셋같은 기구를 써 빼내야 한다. 씨를 뺀 산수유를 다시 일주일정도(수분이 거의 없을 정도까지)말려서 사용하면 된다.
산수유는 국내산이 세계 제일로 꼽히며 그 중에서도 전라도 구례 산동산 산수유가 최고급품으로 국내 및 세계시장에도 유명하다.
술을 만드는 과정에서 가끔씩 흔들어주면 재료의 성분이 잘 우러나와 빛깔과 향이 더 곱다.
이런 이들이 한잔
키가 작은 아이에게는 성장 발육에 도움을 준다.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의 젊움을 유지해주므로, 시부모님께 선물해도 좋을 듯하다. 게대가 최근에는 산수유 추출물이 DHT(남성 탈모의 원인으로 남성호르몬의 전환체)의생성을 억제한다는 연구보고도 나왔다.
음용법
소주잔을 기준으로 한잔씩 마신다. 하루에 2~3회, 때와 상관없이 마시면 된다.
음식궁합
산수유주는 특유의 부드러운 맛 때문에 매우 여성스러운 술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흡수력과 소화력이 뛰어나 어떤 음식과도 궁합이 잘 맛는다. 그러나 고추냉이, 초고추장, 간장 등 양념을 지나치게 많이 사용해 자극적으로 만든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자칫 부드러운 술 맛이 달아날수 있기 때문이다.
이원욱 한의사의 이래서 좋다
산수유는 맛이 달면서도 신맛과 떫은 맛이 있어서 술을 만들면 질이 좋은 양주가 된다. 술로써 마시기가 좋을뿐더러 약효도 탁월하다. 정력을 왕성히 하고 근육과 뼈를 튼튼히 하며 컨디션을 좋게 한다. 또 성력을 강화시키며 노화방지에도 효험이 있다. 한방에서는 지한, 해열, 혈증,자양강장, 월경과다에 사용한다. 또 민간요법에서는 식은 땀 흘리는 것과 소변을 자주 보는 경우 많이 먹는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