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 질병에 딱!
천마주는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좋은 술이다.
임신과 출산 후 찾아온 질병에 천마주를 조금씩 먹으면 심하지 않은 가벼운 증세에는 큰 효력을 볼 수 있다.

비용 약2만 6300원
재료 천마60g, 소주1000㎖

천마주만들기
1. 감자크기 정도의 천마를 얇게 썰어둔다.
2. 병에 넣고 소주를 부어 밀봉해 두는데 약 2개월이 지나면 성분이 우러난다.
3 완전히 숙성하려면 3개월 이상 걸리고 땅속에 묻어 두는게 좋다
4. 2개월이 지난 다음 건더기는 건져내는 것이 좋다

주의사항 및 약재의 특징
천마를 절대 칼로 잘라 담그지 말아야 한다.
천마의 녹말이 우러나오면 맑은 술을 얻을 수가 없다. 햇볕 드는 따뜻한 곳이다, 방에 두는 것이 빠르고 잘 우러나게 하는 방법 중 하나다,
오랜시간 숙성시킬수록 좋지만 1~2키면켜야 진 밤색으로 변해 마시기 좋다.

이런이들이 한잔
천마는 ‘정풍초’라는 병명을 갖고 있다. 말 그대로 중품을 치료하는 약초이기도 하다. 이미 발병된 중풍이나 고혈얍을 약술로 치료한다는 것은 힘든 일
적당히 조절하여 마시면 이런 증세를 예방하거나 또는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한다. 신경쇠약이나 우울증으로 등 심리적 불안감으로 대중 앞에 나서는 게 어려운 사람이라면 천마주를 조금씩 마셔보길 권한다. 심신을 안정시켜 마음의 평안을 찾아준다. 불면증 증세가 있는 이의 편안한 숙면도 도와준다.


음용법
하루에 소주잔으로1~2잔을 식전, 식후 또는 취침 전에 마신다. 마실 때는 그대로 마셔도 좋으나 2~3배정도 물을 타거나 탄산 음료와 섞어 마셔도 약효는 그대로다.


음식궁합
천마주는 사상체질측면으로 볼때 덩치가 크고 위장기능이 뛰어난 태음인에게 잘 맞다.
태음인은 거의 모든 음식을 잘먹고 소화도 잘 시킨다. 하지만 특히 즐겨 먹는 음식은 고기인 만큼 고기를 먹을 때 소화를 돕기 위해 천마주를 곁들이면 좋다. 위에 비해 간이 약한 만큼 무를 즐겨먹는 것이 좋은데 천마주는 무요리와도 잘 어울린다.


이원욱 한의사의 이래서 좋다

천마주는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좋은 술이다. 여성은 임신과 출산 후 여러가지 질병이 생기게 된다. 아무리 건강관리를 철저히 해도 산후에는 몸이 약해지기 마련, 대게 산후에 오는 산후골절통, 현기증, 식욕부진 등에 도움이 된다.
또한 심한 요통과 온몸이 쑤시고 아플때 충분히 발표시킨 천마주를 적당히 조금씩 먹으면 심하지 않은 가벼운 증세에는 큰 효력을 본다고 한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