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날들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11월 8일 입동이 지났으니 절기상으로는 본격적으로 겨울이 시작된 셈입니다.

움츠러 들기 쉬운 겨울, 겨울철 건강을 지키는 다섯가지 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의 피곤함을 이겨내는 법

겨울은 동물도 동면을 하는 만큼 사람들도 잘 피곤해 지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활동이 줄어 들다 보니 햇볕을 쬐는 날이 줄어들어서 인데요, 이는 수면의 질을 떨어 뜨릴 수도 있습니다.

  • 될수 있으면 비교적 따뜻한 낮시간 동안 햇볕을 받을 수 있도록 가벼운 산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수면 사이클을 규칙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명상이나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해 보세요 – 스트레스는 몸을 더욱 피곤하게 합니다.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 하세요.

아무래도 밖이 춥고 어둡다 보니 건강하지 않은 배달 음식을 시켜 먹는 경우가 많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겨울 철 일수록 5대 영양소가 포함된 과일과 채소를 매일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단것이 끌린다면 겨울에 많이 나는 귤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많이 나는 당근, 배추, 무, 시레기 등으로 따뜻한 국이나 스프를 끓여 먹는 것도 좋습니다.


우유를 마셔 보세요.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는 겨울인 만큼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유나 치즈, 요거트 같은 유제품에는 많은 영양성분이 있습니다.

단백질, 비타민A, 비타민B12, 칼슘등이 있지요.

지방이 많이 함유된 우유 보다는 지방이 적게 함유된 우유나 플레인 요거트 등이 좋습니다.


겨울철 운동을 즐겨 보세요.

겨울에는 춥기 때문에 실내에만 있기 쉽습니다. 대신에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스케이트를 탄다거나 공원에서 가볍게 산책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규칙적인 운동은 체중 조절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여 주기도 합니다.


아침을 꼭 챙겨 드세요.

겨울철은 따뜻한 죽이나 스프가 제격인 계절입니다. 따뜻한 죽이나 스프를 추운 아침에 먹게 되면 단순히 맛있는 아침식사일 뿐만 아니라 대사를 돕고 건강한 탄수화물과 섬유질을 섭취 할 수 있게 됩니다.

귀리죽

이러한 아침식사는 하루를 시작하는 에너지를 주기도 하고 점심과 아침 사이 간식에 대한 욕구를 줄여주기도 합니다. 특히 슈퍼푸드인 귀리는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귀리 죽을 만들어 먹으면 아침식사로 제격입니다.

설탕과 소금을 넣지 않고 저지방 우유등로 고소하고 부드러운 우유죽을 만들고 거기다가 바나나, 베리류, 과일등을 첨가한다면 건강한 아침식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게티이미지코리아

참고 글: 영국 NHS 사이트(https://www.nhs.uk/live-well/healthy-body/five-ways-to-stay-healthy-this-winter/)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