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초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기 전 충북 음성에서 옴니허브 CCS 농가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작년 장흥에 이어 올해 음성 간담회에도 음성, 예산, 군위, 진도, 비금도, 장흥, 거창까지 총 7지역 25명의 CCS 농가가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옴니허브 CCS 농가 간담회에는 30년간 약초농사를 지으신 분부터 새로운 농가소득을 위해 약초농사를 시작하신 분들까지 여러 농가가 참여 하였으며 농촌진흥청, 농업기술센터에서도 참여하여 토종약초 재배에 관련된 교육과 열띤 토론이 있었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상생과 신뢰를 주체로 진행되었으며  CCS 농가와 옴니허브 그리고 한의원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가는 소중한 자리였습니다.

또한 우수 재배농가를 방문하여 직접 보면서 재배법에 대한 교육도 진행되었습니다.

농가에서는 안전하고 좋은 한약재를 생산하고 옴니허브에서는 좋은 품질의 한약재를 공급할 수 있는 서로 상생하는 방안에 대한 토론과 현재 국내에서 재배되지 않아 전적으로 중국산에 의존하고 있는 한약재의 국산화를 위한 시험재배를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음성 농진청 인삼특작부 약용작물과 음성군 농업기술센터에서 관련 지원을 해 주시기로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농가는 새로운 소득 작목을 발굴할 수 있게 되었으며 옴니허브에서는 중국산 약재의 국산화를 진행하여 안전하고 고품질의 좋은 한약재를 공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옴니허브에서는 매년 정기적으로 CCS 농가 간담회를 진행하여 국산 한약재의 직영품목을 확대하고 파종부터 재배, 가공, 포장까지 철저히 관리된 믿을 수 있는 국산한약재를 공급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 하겠습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