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명 ; 귤피모히토(Tangerine Peel Mojito)

속도 좋지 않은데 과식까지 한 날, 많은 일로 피부가 거칠어진 날 만나는 상큼한 귤피모히토

개발스토리 ;

1년에 두 번, 엄마들은 명절증후군을 겪습니다. 하루종일 전을 부치는 것도 힘든데 힘들게 부친 전과 기름진 음식을 다 먹는것도, 버리는 일도 어렵긴 마찬가지이죠. 하루종일 기름냄새에 속이 더부룩하고 과도한 집안일에 피부가 거칠어 졌을 때 조금만 여유시간을 내어 주세요.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상큼한 귤피모히토 한 잔이 더부룩한 속과 거칠어진 피부를 매끈하게 바꾸세요!

모히토??

스페인어로 마법이라고 합니다. 스페인이 쿠바를 점령했을때 노예로 끌려갔던 흑인들이 사탕수수 농장에서 더위와 피로를 이기기 위해 천연탄산수와 라임, 허브, 럼을 넣어 칵테일로 만들어 먹으면서 유래되었으며, 세상에 알려진 것은 헤밍웨이가 쿠바에 머무르는 시절 저서에 언급되면서 알려졌습니다. 현재, 칵테일 메뉴로도 활용 되어지고 있습니다.

* 귤피의 헤스페리딘이라는 비타민P가 비타민C를 도와줌으로써 비타민C의 활성을 높게 해줍니다.

관련문헌 ; 귤피 Bioflavonoids의 고지혈증 및 동맥경화 예방치료 효과와 기작(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2000)


귤피모히토 만드는 방법

  1. 유기농귤피를 깨끗이 세척한 후 찬 물에 담궈 하루정도 냉장보관해 우립니다.
  2. 잔에 *레몬시럽, 탄산수, 얼음을 잔에 넣어줍니다.
  3. 우려놓은 귤피액을 넣어주고 나머지 귤피로 장식해줍니다.

* 레몬시럽 만들기

  1. 레몬을 껍질(노란부분)을 강판에 걸어 레몬즙을 짜 줍니다.
  2. 레몬껍질, 레몬즙, 설탕을 넣고 냄비에 졸여 줍니다.